전남대학교

GNB

GNB

인사말

  • home >
  • 학과소개 >
  • 인사말

에너지자원공학과 학과장 길영우

인사말

에너지자원공학과 학과장 길영우
에너지자원공학과란?

속 깊은 에너지자원의 세계, 인류의 동력을 만든다.

21세기에 들어 세계 각국의 자원 확보를 위한 무한 경쟁으로 말미암아 국제정세는 급변하고 있으며 신자원민족주의의 심화로 자원 확보 경쟁은 더더욱 치열해지고 있다.

특히 석유·천연가스 및 각종 광물자원 등 에너지자원의 안정적인 확보는 국내 산업 발전에 더욱 큰 영향을 주고 있고 국가안보와 우리의 미래를 지켜주는 필수요소가 되고 있다.

우리나라 정부도 여러 선진국들과 마찬가지로 에너지자원분야의 기술개발과 고급인력양성에 힘쓰고 있으며, 이런 국가적 필요성에 의해 에너지자원공학과가 설립되었다.

에너지자원공학과에서는 석유·천연가스 및 각종 광물자원뿐만 아니라 새로운 미래 에너지자원에 대한 탐사ㆍ개발ㆍ처리ㆍ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에너지자원공학 엔지니어를 전문 육성하고 있으며, 현재 산업통상자원부지정 자원개발특성화 대학에 선정되어 고급인력양성에 힘쓰고 있다.

또한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국내·외의 많은 교육기관 및 산업체들과 MOU를 체결하여 해외 교환학생제도와 해외 인턴십 제도 등을 운영하고 있다.

교내 장학금 외에도 특성화대학 및 이공계장학금 등의 많은 장학혜택이 있으며, 공학교육인증(ABEEK)을 따르고 있으므로 모든 졸업생은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에너지자원공학 엔지니어로 양성된다.